이탈리아에 유학갔다 온 친구 덕에 빠진 커피..

원두커피 중 에스프레스나 모카포트용으로 잘게 부숴진 것들도 간혹 마시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제대로 마시라고 받음.
에스프레소 한잔 분량.
무척 작다. ㅎㅎ 지금도 집에서 마실땐 이걸로 계속 마심. 맛나~ @@

확대해서.


뚜껑 열고.

식구가 다니는 교회 사모님께서 내가 차 좋아하는 거 알고 주신 선물.
일본에 일 때문에 방문하셨다가 그곳분들에게 받으신 건데 일부러 내게.. 전에도 홍차 몇번 받고.. 나도 드리고.. 뭐.. ^^;
유자 홍차는 아마 마셨던 듯 하고 양쪽은 녹차인데 하나는 가향차고 하나는 현미녹차.  지금은 하나만 남고 다 마셨다.

상자 로고.. ㅎㅎ 한국에도 애경에서 들여왔다가 환율때문에 철수했음.. 한국에서 산적은 없고 일본 가거나 일본에 있다가 들어오는 사람들한테 부탁해서 사받음. ㅋㅋ

아래는 일본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가 잠깐 한국에 올때 부탁해서 사받은 차들.
마리나 드 부르봉은 마셔본 적이 없어서 부탁했다. 뭐.. 프랑스꺼긴 한데 일본에선 2배가격정도니.. 누가 또 프랑스 갈지도 모르고.. @@
일리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용인데 디카페인은 마셔본적이 없어서 또 부탁. 한국보단 싸다.

확대해서 한 방. 지금 이 중 마셔본 건 두 개?

흰 봉투는 친구가 선물해줌. 사다 주는 것도 고마운데 이렇게 선물까지 ㅜㅜ

아랜 블라디보스톡에서 일하던 사촌이 한국에 아예 들어오면서 사다준 커피들. 러시아도 유럽이라 수입가가 그닥 비싸지 않다.
위 두개는 처음 보는거라 모르겠고.. 원두상태로 들어와서 한국에서 갈아마신 것도 있음(투썸 플레이스에서 공짜로 갈아준다. ㅎㅎ) 아직도 남았다. 푸하하! 지금 잘 마시고 있음.

이건 덤으로.. 친구에게 받은 생일 선물. ㅎㅎ MP3로 듣다가 소장하고 싶어서 받음. 정면에 가수 이름하고 앨범명이 없고나..
친구 중 아는 애들이 있으려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