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28. 토.

삼성동 코엑스에서 매년 하는 카페쇼. 커피가 주된 행사인데 다른 차 업체도 많이 나오고, 차와 관련된 디저트, 다기, 그밖에 차 마시는 데 필요한 커피 관련 기계나 이것저것 많이 전시되고 팔기도 한다.

07년에 처음 가보고 이번에 두번짼데 그때보다 너무 상업화 되고 볼거리고 없어져서 놀랐다. 그리고 유행도 느껴지더라.
장사가 잘되는 업체는 잘 안나오고, 커피숍 여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가게에 필요한 기계나 물품을 전시한 곳이 더 많았다.
찍느라고 찍었는데 뭐.. 그냥그냥.. 잘 안찍어졌음.

차 금방 우려지라고 티백을 일부러 길게 만든 것 같다.

그냥 티백이 아닌 삼각티백. 삼각형 안에서 물이 움직이므로 더 잘 우러난다. 잎이 돌아다녀서~

세팅된 다기인지 그냥 그릇들인지..

소품도 신경써서 아기자기하게 진열했다.


항상 카페쇼와 함께 베이킹인지 디저트쇼도 같이 하는데 그래서 이런식으로 전시를.. 

11월 말이라 아무래도 성탄분위기도 많이 내고..


다기 다기 다기 @@ 요건 아마 에스프레소 잔일 게고..
노리다케도 파는데 개인이 살 수는 없게 되놔서.. ㅜㅜ

캡슐 커피.. 요즘 엄청 인긴데 이때 본건 어디건지도 모르겠음. 이미 유명한 건 나오지도 않음 --

무료로 차를(거의 정해진 시간으로 바뀜) 주거나 싸게 팔아서 같이 먹을 티푸드(차와 함께 먹는 음식)도 많이 팔았다.


내가 쓸 것도 없는데 어린이 세트라니.. @@
도기 만드는 대학에서도 나오고 개인이 하는 다기 만드는 곳도 나오고.. 여튼 예쁜 그릇 많다.

요건 커피 원두.

이게 같은해 여름에 블라디보스톡에서 사왔던 차 그린필드. 수입업체는 역시나 부산.
ㅎㅎㅎ 내가 다 사온 차들이로고..

예쁘다.. @@ 리퍼블릭과 비슷한 원통형..
새로 런칭하는 상표인듯. 뭐.. 저런 건 선물이나 하라며 -- 가격이 비싼 편이었음.

요고요고요고 루악! 행사가격이래도 비싸단 말이지 --

꺄오~ 언제 마셔보냐아~ 누가 한 잔 사주라~ ㅎ

왼쪽에 고양이 그건가? ㅋㅋㅋㅋ

여름엔 차 박람회도 하는데 이땐 한국 전통차와 중국차 위주로 전시된다. 별의별 차가 다 있어서 이때 구경하는 것도 좋은데 이것도 계속 하는 건가..

여튼 코엑스 전시회는 챙겨보면 좋은 게 많은 듯.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