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때 아빠가 사준 인켈 마이센스 간만에 배캠 들으려고 켰더니 맛갔다. ㅜㅜ

사고푸다... 음질 좋은거로.. 어흐윽...

------------
리시버 종류 2개(스피커 별도 구입 요 --;)
TEAC   CR-H225    : http://blog.naver.com/avprimemax/10096407034    http://blog.paran.com/kingsound/12373143 
맞는 스피커에 관한 글(지식인)-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5&dirId=50103&docId=25543269&qb=66eI656A7LigIO2LsOyVhQ==&enc=utf8&section=kin&rank=1&sort=0&spq=0&pid=gaYZ6B331xRssZV4gc4ssv--247591&sid=TFusRfOlW0wAACL7PR4 

우선 티악 CR-H225(실버/블랙색상)제품과 잘 맞는 스피커로는 (음악장르에 선호도에 따라 조금다를수있습니다.)
모던쇼트 Avant902, 이 스피커는 무난함를 대표할수있다고 봅니다.
명료도가 떨어지는 반면에 중저음에 음감표현이 좋습니다.
모던쇼트 카니발2스피커, 이스피커는 명료도와 중저음에 탄탄함이 좋고, 저역대에 지원이 조금 약할수 있으나, 이부분은은 명료도와 전달력를 높이기 위해서 어쩔수없는 부분일수 있지만, 저역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되어집니다. 문의하신 글처럼 사용조건으로는 만족도를 주어질수있을거 같습니다.
캠브리지 오디오 S-30.. 제품 리뷰글입니다.

품격이 넘치는 보급형 스피커 - S30

Cambridge audio가 스피커를 제작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30여 년 전에 출시된 R50과 R70 스피커는 평판이 좋았다.

하지만 이 신제품은 과거의 모델과는 전혀 다르다. S30은 겨우 30Cm 높이에 16Cm 폭인 소형 스피커이다. 어찌나 작은지 10Cm 우븐 컴포짓 중/저역 드라이버와 25mm 소프트 돔 트위터를 프론트 배플에 맞춰 넣기 힘들었던 듯이 보인다. 그 결과 트위터의 덮개는 두 드라이버를 가깝게 배치하여 통합을 도우려는 목적으로 일부가 잘려나간 형태이다. 드라이버의 설계 덕분에 크로스오버는 단순화되었고, 바이와이어링도 가능하여 선명도와 제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장점 :생생하고 박력 있음. 너무나 작은 인클로저에서 뿜어내는 괜찮은 저역, 근사한 만듦새, 우수한 가치.
단점 :스타일이 마음에 안 드는 사람도 있을 듯, 두툼한 캐비닛이 일부 사용자에게는 불편할지도..
총평 :이 영리한 모델은 만듦새에서 사운드까지 품위가 넘쳐 난다.

캐비닛 볼륨을 유지하기 위해 S30은 상당히 두껍게 설계되었고, 바이와이어링 가능한 터미널 블록과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를 결합한 부품 하나가 뒷면에 자리하고 있으므로 스피커를 적어도 뒷벽에서 8Cm 거리에 두어야 한다.

매력적인 박력과 디테일

이 스피커는 대단히 완성도 높은 모델로 매력적인 박력과 디테일을 동시에 보여준다. 저역이 59Hz 까지 내려가는 능력은 인상적이지만 지축을 뒤흔들 전동은 아니며, 친 록이든 극적인 클래식이든 빠르고 정확하게 밀어붙이며 흥을 돋워준다. 저역 음표는 따라가기 쉽고 드럼 사운드는 제법 육중하면서 선명하다.

S30이 진정코 빛을 발하는 것은 중역과 고역이다.”

하지만 S30이 진정코 빛을 발하는 것은 중역과 고역인데, 이는 최소화된 크로스오버 덕이 아닌가 싶다. 음성은 개방적이고 디테일하며, 악기는 – 어쿠스틱과 전자 악기 가림 없이- 탁월한 개성과 필요할 때면 진정한 공격력을 과시한다. 우수하고 육중한 스탠드 위에 놓고 듣는 이 쪽으로 살짝 돌려놓으면, 초점 또렷하고 정확한 음장에다 정말 그럴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S30은 Cambridge의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고급스러운 외관에 최상급 사운드로서 동급 기존 강자들에 매력적인 대안으로 떠올랐다.
왓하이파이 별5개를 받은 북셀프형 대표적인 입문용 스피커로 생각됩니다.

쿼드11L스피커는 현재 국내 단종이고 11L2모델이나 12L2스피커가 있습니다.
조금은 앰프부에 지원이 부족함를 느낄수있는 스피커가 될수 있을거 같습니다.
쿼드L 시리즈 스피커는 앰프에 힘를 많이 받아야 그 구동이 살거든요..

에포스 ELS-3 스피커,, 중저음에 탄력과 음감에 분리도가 고급스러움이 있습니다.
음감은 부드러운성향보다는 조금은 거친느낌도 주어지는 스피커이며, 이스피커 역시 베스트 모델중에 한 모델입니다.

마란츠 CR-401
어울리는 스피커:
모던쇼트 avant902 라인업 모델이나 카니발 2스피커가 무난하고, 조금 앰프에 구동를 높여 본다면 쿼드 12L ll 스피커와 에포스 ELS-3, 마란츠 SS5000s 스피커가 한층더 기기 성능를 멋지게 해줄것입니다
-----------------------
TEAC   SL-D900  :  이건 예쁘긴 한데 가격대비 별로...  하지만 넘 예쁘고나.. @@ 

인켈 REFSO303 : : 미니콤포넌트(17~22만원)

+ Recent posts